당연한 말이겠지만 미국에는 한국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다양한 채널이 존재하는데 각 주마다, 도시마다 특색있는 라디오 방송국이 있습니다. 시대별, 장느별 음악을 다루는 채널은 기본이고, 뉴스 전문, 스포츠 전문 등등 라디오만 들어도 하루가 홀딱 지나가버리기 일쑤죠.
영어공부 때문에라도 라디오를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명 귀뚫기인데, 현지 영어를 배우는데 있어서 라디오만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인터넷 덕분에 한국에서도 손 쉽게 미국 라디오를 들으며 공부할 수 있으니 무척 편리하지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10(WMP)으로 미국 라디오 듣기.
한글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국가 설정을 바꿔야 합니다. 우측 상단 Media Guide를 클릭한 후 좌측 하단의 국가 설정을 클릭, 미국을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 [Radio]를 선택합니다. 우측에 [Internet Radio]를 클릭하면 여러 옵션을 두고 검색을 해서 듣고 싶은 라디오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WMP에는 자주 듣는 채널을 즐겨찾기 해 뒀다가 처음의 복잡한 과정없이 바로 청취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채널이 너무 많이 어리둥절하지만 몇일 듣다보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방송을 금방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취향별로 음악, 뉴스, 스포츠 채널을 한두개씩만 저장해둬도 심심치 않은 하루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