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업소)명 City or Zipcode
기타 추천키워드 한식, 여행      English Yellowpage
HOME > 옐로우페이지 > 병원/한의원 > 한의원
배 한의원
주소
36-09 Main St. #203
Flushing, NY 11354
전화번호
718-461-0338
팩스번호
718-888-0393
홈페이지
이메일
소개
산후조리, 만성위장질환, 편두통, 좌골신경통 치료 전문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총 4개의 사진정보가 있습니다.)
 
소개:

진료 과목 및 임상 효과

 

두통, 편두통, 미능골통, 혈허두통 불면증

여러 종류가 있는데 임상적으로 두통, 편두통, 혈허두통이 나타난다. 치료: 침구치료로 잘 치유되는데 혈허성의 원인이 있을 때에는 한약을 겸용 해야만 근본치료가 될 수 있다.


*그림과 같이 모든 신경과 혈맥이 목으로 통하기 때문에 이 경추를 항상 유연하게 해주어야 한다. 침구치료를 하면서 한약을 복용할 경우 통증의 발생 원인을 주요시하고 경추로 통하는 신경과 혈액순환을 참고해야 한다.

심장성 질환

고혈압, 동맥 경화증, 부정맥 치료가 가능하다. 고혈압증의 경우에 침구치료를 하면서 한약을 복용 할 수 있다. 특히 부정맥의 경우에는 침구치료를 시행하면서 심장 안정에 유효한 한약을 복용 하는 경우에 더욱 유효하다.


*좌측 그림은 심장과 동맥 내부인데 상단의 원형 중심이 빨간색으로 차 있는 것은 정상이고 중간은 혈관 벽에 이물질이 차서 혈액의 순환을 장애하는 것이며 아래는 동맥 경화증으로 거의 막힌 것이다.

류머티즘(Rheumatism)

류머티즘성 관절염이라고도 하는데 여러 관절염 중에 심한 병으로 간주한다. 전신 관절에 발생하기 때문에 다발성 관절염이라고도 할 수 있다. 침구치료를 시행하면서 처음에는 한약을 복용하면서 비교적 꾸준한 치료를 계속해야 한다. 임상적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위의 손과 무릎의 류머티즘 그림인데 이렇게 심해지면 보행 수지의 굴신 운동의 심한 장애가 온다. 보통 이 관절염은 난치성으로 간주 하지마는 임상적으로 여러 건의 치유된 예를 볼 수 있었다

골성관절염(Osteoarthritis)

이 병은 임상적으로 고령층에 더 발생하는 것으로 슬관절(무릎)이나 족관절(발목)등 수족 관절에 나타나는데 류머티즘같이 다발적으로 동시에 발병하지는 않는다. 침구치료를 하면서 한약을 복용했을 때에 효과를 볼 수 있었다.

* 좌측 그림은 무릎 관절의 골격을 나타낸 것이다. 이 관절부위가 부어오르며 통증이 계속된다.
이외에 무릎관절에 관절염이 아닌 인대 건초염(Tendenitis)에 의한 통증이 오는 경우는 침구치료로 효과가 잘 나나타난다.

만성위염(Chronic Gastritis), 위궤양(Gastric ulcer)

위장질환도 침구치료로 효과가 잘 나타난다. 임상적으로 참고했을 때에 오래된 위염인 경우에는 침구치료로 치유가 가능하며 궤양이 있을 때에는 한약을 병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 이 그림은 위와 간의 해부인데 침구치료로 위 기능을 항진시키고 한약으로 위 내벽의 손상을 소생시킨다. 보통 제산제가 함유된 약으로 산을 억제하여 자연 생성을 기대하는데 시일이 오래 걸지만 한약으로는 위 내벽의 조직을 살아나게 하는 작용으로 효과적이다.

요추질환: 경추경련, 견비통

경추경련(Cervical spasm)은 목의 굴신장애로 몰을 돌리지 못하며 심한 통증 그리고 어깨 팔에까지 반사적으로 통증이 발생한다. 침 치료로 효과가 잘 나타나는데 팔까지 증상이 온 경우에는 한약을 병용하면 조기에 효과가 나타난다.
요통 :한의학적으로는 여러 가지 요통이 있다.
① 신허요통 ② 담음요통 ③ 식적용통 ④ 좌섬요통 ⑤ 어혈요통 ⑥ 습성요통 ⑦ 기성요통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임상적으로 많이 보이는 요통은
* 신허요통: 신기의 손상이 원인이며 과 노동, 성적으로 무리 했을 때에 발생하며 지속적인 통증과 잘 때에 식은땀이 많이 난다.
* 담음요통: 통증부위에 부종이 오는 병이다.
* 좌골신경통: 임상적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병으로 침구치료만으로도 잘 치유되는 것을 수 있는데 만약 디스크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장기간의 치료를 요한다.

* 위의 그림은 척추골의 해부인데 척추나 디스크에 이상이 오는 경우에는 척추골이 전위되는 병의 한 예로 척추골 전전위(Spondylolisthesis), 척추골하수증(Spondyloptosis)등이 있다.

오심열

가슴과 손발에 열이 발생하는 병으로 주증상은 가슴이 답답하고 손발에서 열감이 심하게 오는 병이다. 이병은 한방에서만 명시되어 있으며 주로 한약으로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혹 침 치료를 겸할 수 있으나 체내에 있는 화열을 제하기 위해 서는 한약요법을 권유하는 것이다. 임상적으로많은 여성에게 발생하며 효과는 매우 양호하다.

 

* 이 그림의 붉게 표시한 곳에 열감이 오는 자각증상이 나타나며 가슴에 답답한 증상으로 호흡 시에 무거고 힘들며 심하면 호흡곤란이 발생하기도 한다. 대개 신경이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에 발생하며 치유되지 않으면 심장이나 신경성 질환이 유발하게 된다.

완 관절 강 증후군(Carpel tunnel Syndrome)

손목과 손가락에 무거운 통증이 오면서 긴축된 감각으로 손의 조작에 매우 고통을 주는 병이다. 보통 약물이나 다른 치료로 치유가 잘 되지 않으며 임시 대증치료를 하는 정도이고 혹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침구치료를 조금 꾸준히 하면 효과 반응이 좋다.

* 그림을 보면 자각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를 표시한 것으로 완관절(손목)에서 손바닥과 손가락에 통증과 불인(굳은) 증세가 온다.

정충증(심계항진)

가슴이 두근거리는 병으로 대개 불안 초조 공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한약과 침구치료로 효과적이다. 임상적으로 효과의 결과를 많이 보고 있다.

* 그림은 심장의 외면 해부이다. 심장박동이 빨라지는 경우에 좌측에 표시된 부위에 나타난다.

불면증(Insomnia)

이병은 2 가지로 분류 할 수 있는데 병적 원인으로 불안 공포 등의 정신적 질환에 의한 것이 있고 다른 것은 전혀 고통이 없이 잠만 못자는 병이 있다. 침구치료를 하면서 한약복용을 중심으로 치료하면 습관성이 없이 치료될 수 있다. 임상적으로 많이 보는 병으로 합병증을 잘 진찰하여 치료해야 한다.

* 한방치료는 전신질환이라도 심장과 같이 치료한다. 그림과 같이 뇌와 심장을 표시한 해부로서 정신과 심장 그리고 몸이 다 같이 연관이 되기 때문에 불면증도 몸에 긴장을 풀면서 심장을 보하면서 전신 신경을 치료한다.

불임증(Sterility)

불임은 부부가 건강해야 하지마는 대개는 여성에게 더 부담이 되고 있다. 한방 치료로는 침 치료는 시행하지 않고 주로 한약으로만 치료한다. 일반적으로 자궁을 보하는 방향으로 화제를 하는데 임상적으로 정신 심장에 대해서도 참고해야만 효과적이다. 본인의 임상적으로 정확한 수는 기억할 수 없으나 여러 불임증이 치료되어 아기를 갖게 된 예가 있다.

산후조리

대개 임산의 고통이 지나고 1개월 이상이 되면 증상이 사라지기 때문에 잊고 산후조리를 해야 한다는 관심이 없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오랜 후에 관절에 통증이 오고 갱년기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임상적으로 자주 보게 된다.

* 해산을 하는 것은 중병을 않는 것 이상으로 인체와 그림과 같이 유연한 부위에 영향을 받게 됨으로 산후에 특별히 복용하는 처방으로 화제 하여 복용 해야만 효과적이다. 어떤 부인은 2 아기를 낳고 바로 산후 조리 약을 1 제씩 복용 하고 매우 좋았는데 3 째 아기를 낳고는 다른 곳에서 약 2 제를 복용했으나 증세가 여전하여 다시 본 의원에 와서·1 제를 복용하고 잘 경쾌해 졌던 일이 있다.

전입선 비대(Prostauxe)

전입선에 이상이 발생하면 비뇨기계통으로 치료를 받지마는 사실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이다. 한의학적으로 소변 배설이 잘 안되고 경미한 통증이 있으면 진찰을 받아서 확인을 하지마는 한약의 복용으로 예방 할 수 있다.
* 이 그림은 전입선이 이미 배대해진 해부의 단면도이다. 한약은 이 비뇨기계통을 강하게 보하면서 치료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나이가 증가하면서 많이 발생하는 것이 전입선의 이상이다.

아토피성 피부염(Atopic Dermatitis), 알레르기성 피부염(Allergic Dermatitis, 알레르기성 비염(Allergic Rhinitis)

이상의 알레르기성 질환도 침 치료로 치유되는 것을 임상적으로 많이 볼 수 있다. 그러나 아토피성 피부염은 한약요법으로 치유가 가능 하다. 몇 명의 소아와 성인 수명이 한약 복용 으로 치유된 예가 있다. 좌측 그림은 아토피성 피부염이고 우측은 대상포진(Herpes zoster)이다.

* 대상포진은 피부의 포진상이 치료된 후에 신경계통의 통증이 남아 있어서 장기간 계속된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료로 잘 치유된 예가 있다.

임상 효과의 실예

뇌성마비(Cerebral Palsy)


뇌성마비 환자를 치료하기 전에는 목과 하지가 마비되어 양팔만 움직일 수 있었는데 15여회의 침 치료로 목을 들 수 있었고 50여회의 치료 후에는 일어서서 걸을 수가 있었다.

* 사진은 본인이 치유 반응과 비교하기 위하여 찍었던 것이다. 이 학생은 지금 성장하여 약간의 저는 정도로 모든 활동을 지장 없이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편두통(Migraine)


이 환자는 편두통으로 다년간 고동을 받고 있었는데 본인의 침 치료를 받은 후에 치유되어 지방 신문에 기재한 것이다.

* 사진은 치료 장면과 편두통 환자인데 자의로 그 지방 신문에 개제 한 사진이다. 이 외에 많은 편두통 환자를 치료 했는데 모두 효과적이었다. 이 외에 결속 두통(Cluster headache)이나 긴장성 두통(Tension headache) 등 여러 가지 두통이 치 치료로 효과 반응이 좋다. 한 가지 유의할 것은 빈혈이 있는 경우는 한방에서 혈허 두통(Anemic headache)이라고 하는데 빈혈을 위하여 한약을 복용하면서 치료해야 한다.

뇌염 마비

 


아래 사진은 뇌염 마비로 양 다리가 마비되어 전혀 보행을 못하고 기어 다녔는데 3 회의 침 치료로 일어 설 수 있었고 십여 회의 치료로 완치되었다.

손 주름(Hand Wrinkles)

 

좌측 사진은 한약으로 연구한 크림을 2개월간 사용한 후의 비교한 사진이다. 안면에 시행하면 주름주리기 (Wrinkleless)에 효과적이다.

* 본래는 1일 2회 화장 시에 시도해야 하는데 사진은 1일 1회 정도 혹은 2-3일에 발랐기 때문에 정상으로 화장하듯 하면 매우 좋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이 한약 크림을 바르고 잘 고르게 문지르고 다음에 본 화장을 하면 된다. 본 의원에서 실험 연구한 것으로 사진으로는 한쪽 손에만 바른 것인데 차이가 보이며 정상적으로 화장 하는 것 같이 1일 2회씩 계속하면 더욱 효과가 있을 것이다.

진료시간 안내

월-토: 오전 9시 - 오후 7시 (7시 이후는 예약 바랍니다)
주일:휴진

연락처

전화: 718-461-0338
이메일: baeomd@yahoo.com
주소:36-09 Main St. #203 Flushing, NY 11354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