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 the past ten years or more, I have suffered from severe migraine headaches as well as a bulging disc in my lower spine and have now developed peripheral neuropathy which has severely affected my lower limbs. I have been to several other acupuncturists who were of some assistance to me but then I found Dr. Kim through my brother, who told me of the excellent schooling & background that both she and her husband, Dr. Jin have and I went to them. I cannot tell you what a wonderful experience it has been and how helpful Dr. Kim has been to me in all areas. Even my Hemotologist, who is the Director of Lukemia at a famous New York hospital encourages me to go to her.
Testimonial from Phillip
I feel totally comfortable going to Dr. Kim. She is a very caring person and very easy to talk to. Receiving treatment from her has been a relaxing and enjoyable experience. I only wish I had started going sooner. I highly recommend acupuncture with Dr. Kim to anyone who is thinking of receiving treatment. You will not regret it!
Testimonial from Meredith
I not only benefit from going to acupuncture with Dr. Kim, but actually look forward to it. She is one of the nicest, most caring people I have ever met. Some people seem to think that you can only go to acupuncture for a serious ailment, but it is really for anyone… I have found it is especially helpful for stress and overall well-being. If you are even thinking about it, try it! Dr. Kim is the only Doctor I would go to for acupuncture treatment.
보험관련 참고사항
다른 주와는 달리 뉴저지와 뉴욕의 건강보험은 침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제한되어 있는데요.
Blue Cross/ Blue Shield NJ, United Health Care, Cigna, Aetna, G/E, NIPPON 등의 건강보험은 각자의 보험 계약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고
American Specialty Health 와 교통사고의 경우 자동차 보험 (Liability 이상) 으로 100%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연방 정부에서 제공하는 Medicare 와 Medicaid는 한의사의 침 치료에 대해서 혜택을 받을 수 없고, 모든 한약은 비록 치료 목적이라도 미국 전역에서 어느 보험으로도 커버를 받을 수 없는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칼럼
불임의 한방치료
불임이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유지한 상태에서 1년이 지나도록 임신이되지 않거나, 임신이 되더라도 반복적으로 유산이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최근 통계에 의하면 가임부부의 13.5%가 불임(7쌍중 한쌍)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어지면서 손발이 차가와 고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어떤 사람은 겨울 뿐만 아니라 심지어 여름에도 손발이 차서 고생하는데, 동양의학에서는 이런 증상을 수족냉증(手足冷症)이라고 합니다. 수족냉증의 증상은 비단 손발이 차가운 증상뿐만 아니라, 때로는 손발이 저리기도 하고 아프기도 합니다. 서양의학에서는 수족냉증의 원인을 레이노 병, 류마치스성 질환, 말초 신경염, 혈관질환 등등으로 보고 있지만 한의학에서는 비위(脾胃)가 약하거나 담습(痰濕) 또는 어혈(瘀血)의 조체(阻滯), 기와 혈의 부족, 그리고 간기울결(肝氣鬱結)등으로 수족냉증이 올 수 있다고 진단합니다.
요즘 들어 점점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을 걱정해서 치매(癡呆)의 초기증상이 아닌가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수험생들은 많은 것을 기억해야 하는데 자꾸 암기력이 떨어져 시험을 앞두고 많은 걱정을 하기도 합니다. 치매노인이 있는 가정은 그 형편이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더욱이 최근에는 언론 매체를 통해 치매예방과 기억력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는 상품을 자주 보면서, 과연 “치매와 기억력 감퇴(健忘症, 건망증)를 한의학으로 치료할 수 있는가?” 라는 의문을 갖게 합니다..
몇년전 부터 우리 주위에서는 해독 열풍과 함께 많은 방법이 소개돼 왔고, 누구든지 해독의 필요성은 인정하면서도 어떻게 하는 것인지 방법을 몰라 실패하는 경우를 봅니다. 또한 비만 또는 체중 관리에 고민하면서도 “여러가지 방법을 모두 해 보았지만 다시 ‘요요현상’으로 다이어트에 실패 했다”는 말도 자주 듣습니다. 이번호에서는 한국과 미국에서 많은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는 한방 해독과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환경오염과 세탁소,네일아트등 직업적 환경에서 오는 독소를 자신도 모르게 몸에 쌓아 둘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는 긴장과 스트레스, 기름진 음식과 음주 흡연으로 많은 독소를 우리 몸에 축적시킵니다. 이러한 독소들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저하시켜 위장질환, 비만, 피부병, 간질환, 당뇨, 고혈압, 암 등의 질병을 발생 시키는데, 이러한 독소를 해독을 함으로써 우리 몸의 근원적인 자생능력을 회복하여 병을 극복하는 강한 면역력을 가진 몸으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금면을 건강회복의 원년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이 몸에 좋은 것을 압니다. 때로는 운동이 부족해서 병이 생기기도 하지만 어떤 때는 과도한 운동으로 몸을 다치기도 합니다. 의사들은 현대 성인병이라고 하는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비만 등의 예방과 치료에 운동을 할 것을 항상 권합니다. 본 책자에 연재되었던 저의 모든 글들도 항상 적당한 운동을 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한의학적으로 왜 운동이 필요한 지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올해가 건강을 회복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운동에 대한 계획과 목표를 정하시길 바랍니다.
한의학적으로 중풍(中風)이란 “바람(風)에 맞았다(中)”는 뜻으로, ‘반신불수’, ‘언어장애’, ‘안면마비’의 3대 증상이 나타나는 병증이며 양방에서는 뇌졸중(腦卒中) 또는 뇌혈관 장애라고도 합니다. 한방에서는 중풍의 원인을 기허(氣虛), 습(濕), 담(痰), 화(火), 열(熱)등으로 보는데, 기가 허하면 몸에 습이 생기게 되고, 습은 담을 만들며, 담은 열이나 화를 만들고, 열과 화는 풍(風)을 만들어 중풍이 생긴다고 합니다.
자녀를 가진 부모라면 누구라도 자녀들의 키가 얼마만큼 클 수 있을 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부모의 키가 크지 않은 사람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요즘 각종 언론 매체에서는 갖가지 방법으로 키를 크게 해준다는 약품들을 무수히 선전하고 있고, 각종 연구에서도 키는 선천적인 요인(약 25%)보다 후천적 요소(약 75%)가 중요하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부모들의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키를 크게 하는 한의학적 원리를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