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Us
회사(업소)명 City or Zipcode
기타 추천키워드 한식, 여행      English Yellowpage
HOME > 옐로우페이지 > 음식/식품/주류/카페 > 한식전문
다담 (플러싱 맛집, 플러싱 맛집 추천)
주소
152-24 Northern Blvd.
Flushing, NY 11354
전화번호
718-321-2007
팩스번호
없음
홈페이지
이메일
없음
소개
뉴욕 맨하탄 다담이 플러싱에 오픈하였습니다! 엄마의 손맛과 이색적인 한식을 먹을 수 있는 한번 가면 계속 가고 싶은 플러싱 맛집!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사진정보가 없습니다)
 
소개:

엄마표 집밥이 그리운 이를 위한.. 다담 

먼 타지 생활에 지친 이들을 위한 자연표 엄마 밥상, ‘다담’ 식당이 플러싱에 오픈했다. 약 20년 간 한양마트 분식점과 ‘다담’ 맨하탄 점을 운영하면서 입소문을 타고 성장한 한인 식당 답게 플러싱 노던 블로바드 H 마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잡은 ‘다담’은 손님에게 내 주는 물부터 메인 메뉴까지 ‘엄마’ 마음을 듬뿍 담아 건강과 자연식 음식을 대접하기 위한 노력이 가득 엿보였다.


잡지사 “푸드 앤 와인(Food & Wine)”에서 전 미국을 통틀어 베스트푸트 75개 중 하나로 꼽힌 바 있는 조미료 쓰지 않은 다담표 순대부터, 햄 소시지 맛살 등 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자연식으로 만든 김밥, 솔잎 향으로 비린내와 향기까지 잡은 생선구이, 10여 시간 우려내 입안 가득 구수한 맛을 선사하는 닭발 오리 보신탕까지. 불고기 정식에 내놓는 야채 쌈도 직접 뒷뜰에서 재배할 만큼 정성이 많이 들어가 있다.

사장 배인순 씨는 “정성이 많이 들어간 집밥을 생각하면 맞을 것”이라며, “자식 밥 해준다고 생각하고 건강을 최우선시 하는 자연식이 우리 식당의 특징”이라고 했다. 마침 옆에서 식사하던 일행이 일어서며 “음식이 아주 담백하고 맛있다”고 한마디 했다.

무한대 리필로 제공하는 물까지 건강을 챙겼다. 양파 속보다 60배 효과를 지녔다는 양파 껍질을 씻어 우려낸 양파 껍질 차를 식혔다가 모든 손님에게 식수로 대접하는 다담은, 자연식으로 손님 건강을 최우선한다는 경영철학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양파껍질차는 피를 맑게 해주는 청혈작용 뿐 아니라 노화방지, 고혈압 예방 및 그 효능만도 10가지가 넘는 약수다.

이외에도 관절염에 좋은 닭발을 10시간 고아 내놓는 닭발 오리 보신탕은 손님들이 즐겨찾는 메뉴 중 하나. 또 버섯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등에 들어가는 콩나물도 직접 키워 내놓으며, 미역의 뿌리 부분을 지칭하는 미역귀가 들어간 청국장도 다담의 자랑. 미역귀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으며, 면역력 증강에도 큰 효능이 있다 알려졌다.

건강에 좋은 재료를 까다롭게 엄선해 조금 더 시간과 돈이 들더라도 ‘자연식’을 고집하는 다담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이미 매니아층이 형성돼 있을 정도라고. 한번도 못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오는 사람은 없다는 ‘다담’.

올 겨울에는 뒷뜰이 쓸쓸할세라 특별 조명 조형물로 꾸며볼까 욕심도 내고 있다는 배인순 사장. 쌀쌀한 겨울 아담한 정원에 이은숙 조명 설치미술가의 전시도 소박하게 자리잡아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식당 다담의 보다 자세한 메뉴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철저한 자연주의 ‘집밥’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식당 ‘다담’은 주 8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문을 연다.

웹사이트) http://dadamfoods.com
주소) 152-24 Northern Blvd., Flushing, NY 11354

인테리어에도 자연을 닮은 나무색으로 가득 채웠다.

뒷뜰 정원을 가꾸고 있는 배인순 사장. 손수 재배한 청정 오가닉 채소들을 손님들에게 대접하는 '다담'.

여름 별미 팥빙수에 사용하는 팥도 손수 끓여 첨가물을 최소화해 엄마 마음을 듬뿍 담았다.

이은숙 설치미술가의 작품. 올겨울 뒷뜰에 작은 전시회를 열 욕심도 부리고 있는 배인순 사장. 먹거리에 볼거리까지 더할 예정이다.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