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업소)명 City or Zipcode
기타 추천키워드 한식, 여행      English Yellowpage
HOME > 옐로우페이지 > 병원/한의원 > 한의원
김종호 한의원
주소
34-02 Parsons Blvd.
Flushing , NY 11354
전화번호
718-762-2278
팩스번호
718-762-2275
홈페이지
이메일
소개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인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총 4개의 사진정보가 있습니다.)
 
소개:

근육내자극 (IMS) 이란?

* 근육내자극 (Intramusclar stimulation) 즉 IMS란 그막통 증후군을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한 전체적인 쳬계이다. (근막통증후군이란 명백한 외상이나 염증의 소견이 없이 나타나는 근골격계의 만성통증상태를 말한다.)

* IMS는 커다란 범주의 통증을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설명한다. 즉 조직손상이되었다는 신호로써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비정상적인 신경에 의해 통증이 나타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신경병성 통증" 즉 말초신경계에 기능이상과 초감수성 supersensitivity이 있을 때).

* IMS에서는 Cannon과 Rosenbleuth의 신경차단의 법칙을 이용하여 말초신경병에서 나타나는 초과민성 (supersensitivity)을 설명한다. 이 생리학적인 법칙은 아주 근본적인 것이지만, 그러나 그동안 거의 알려져 있지 않았다.

* IMS는 신경병은 거의 언제나 신경근에서 생겨 신경근병을 유발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검사방법을 소개한다. 신경병을 입증할 수 있는 만족할 만한 검사실 또는 방사선 검사가 없기 때문에, IMS의 임상적인 검사는 진단에 필수불가결하다.

* IMS의 신경근병 모델은 두통에서 요통, 테니스 엘보우에서 삼차신경통까지 외견상으로 서로 달라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통증증후군들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그들 모두를 하나로 분류하였다.

* IMS는 침을 사용하는 기술은 전통적인 동양의학에서 차용하였지만, 침술을 현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해부학과 신경생리학의 지식을 통하여 한단계 높은 것으로 만들었다. IMS는 해부학적인 수련을 받은 의사, 간호사, 치료사들이 배우기에 간단하다.

* IMS는 다른 어떤 물리치료보다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의과대학에서 가르쳐야 한다. IMS에 대한 지식은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을 연결하는 탁월한 가교가 될 것이다. 사실상 IMS는 동양의학과 서양의학 사이의 간격을 메울 뿐만 아니라 동서양의학 모두를 초월한다.

* IMS는 우리가 제안한 신경근병의 초기 증후들을 사용한 의학적인 진찰을 필요로 한다.

* IMS는 척추증과 관련된 의학적인 진단을 요한다.

* 전통적인 동양의학의 침점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신경근 또는 분절 패턴에 따라 발견되는 신경해부학적인 점들을 사용한다.

* 증상에 따라 치료될 점들을 결정한다.

Needling 의 효과는 대단히 신속하며 진행경과는 객관적인 이학적 증후를 통하여 모니터된다. 우리가 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다. 즉 근육의 단축, 자율신경의 이상, 그리고 때로 나타나는 통증은, 신경근병에 수반되는 자연스럽 현상이다. 그리고 이런 현상은 모두 Cannon 과 Rosenblueth의 신경차단의 법칙에 따라 일어난다. 우리의 신경근병 모델은 요통, 테니스 엘보우, 편타성 외상 그리고 섬유성 근통과 같이, 손상이나 염증의 소견이 없이 발생하는 설명하기 난감한 많은 만성통증들을 설명할 수 있다.

침술과 근육내자극의 비교

침술

의학적진단과 관계가 없다.
의학적인 검사가 적용되지 않는다. 침의 자입은 중국의 철학에 따라 과학적이 아닌 경혈에 삽입한다. 해부학적인 지식이 적용되지 않는다. 즉각적이며 객관적인 변화는 예상되지 않는다.

근육내자극

의학적인 진단이 필요하다.
의학적인 검사가 필수적이다. 운동점의 경우과 같이 바늘의 자입점은 검사결과에 따른다. 해부학의 지식이 필수적이다. 즉각적으로 주관적인 또는 객관적인 효과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