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 '2021년 한파 정전' 보험사 상대 소송

김나연 기자 입력 02.08.2023 01:13 AM 조회 2,817
삼성전자 갤럭시 휴대폰
텍사스주 오스틴의 삼성전자 공장이 지난 2021년 겨울 한파로 인한 정전 피해와 관련해 보험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어제(7일) 보도했다.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은 재산 피해와 사업 손실로 인해치명적인 손해를 입었다며 미 기업보험사 FM글로벌을 상대로 전날 연방 법원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삼성전자는 보험사가 한파로 피해를 본 텍사스 내 보험 계약자들에게 보험금을 적게 지급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공장이 입은 전체 손해에 대한 배상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2021년 당시 겨울 폭풍으로 인한 정전으로 삼성전자 오스틴 반도체 공장에는 약 3일간 전력 공급이 중단됐다.

이후 며칠간 제조 설비에 전력을 서서히 복구시켜야 해 업무가 중단되고 추가 비용이 발생했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정전으로 인한 손실은 3천억∼4천억원에 달했다.

아울러 한파로 인해 공장 외부도 손상을 입었다.

하지만 FM글로벌은 '보험 적용 재산 밖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한 예외 조항'을 근거로 삼성전자가 청구한 보험금 4억 달러 중 1억2천600만달러만을 지급했다.

삼성전자는 FM글로벌은 부당하고 악의적으로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의 손실 전체를 보장해주는 계약을 이행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FM글로벌은 블룸버그의 코멘트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텍사스주 오스틴에 반도체 공장 2곳을 운영 중이며, 같은 주 테일러에도 파운드리 공장을 짓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